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IL#10-2 내배캠 Chapter 2 프로그래밍 기초] 개인프로젝트 part.1

내배캠/작업물

by DK9 2023. 10. 18. 21:35

본문

1) 개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Intelli J와 GitHub를 연동시켰다. 블로그를 보면서 따라했기에 뭐라 적을게 없다.

 

2) 팀 약속인 설계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 만들어야할 것은 음식점 키오스크이다.

  1. 개요
    1.  메뉴판을 보고 주문할 수 있는 java프로그램
    2.  화면은sout으로 심플하게 출력
    3.  메뉴클래스와 주문클래스 사용해서 java의 상속을 최대한 사용
      1. 메뉴클래스는 이름, 설명 필드를 가진 클래스
      2. 상품클래스는 이름, 가격, 설명 필드를 가진 클래스
      3. 상품 클래스의 이름, 설명 필드는 메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사용하는 구조
      4. 주문 클래스도 만들어서 상품 객체를 담을 수 있도록
    4.  다양한 메뉴 구성
  2. 메인 메뉴판 화면
    1. 출력과 동시에 상품 메뉴가 출력
    2. 상품 메뉴는 간단한 설명과 함께 최소 3개 이상 출력
    3. 상품 메뉴 아래에 Order와 Cancel 옵션 출력
  3. 상품 메뉴판 화면
    1. 상품 메뉴 선택시 해당 카테고리의 메뉴판이 출력
    2. 메뉴판에는 각 메뉴의 이름과 가격, 설명이 표시
  4. 구매 화면
    1. 상품 선택 시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지 확인하는 문구 출력
    2. '1. 확인 ' 입력 시 장바구니에 추가되었다는 안내 문구와 함께 메인 메뉴를 다시 출력
  5. 주문 화면
    1. '5. Order' 입력 시 장바구니 목록을 출력
    2. 장바구니에서 추가된 메뉴와 총 가격의 합을 출력
    3. '1. 주문' 입력 시 주문 완료 화면으로 전환, '2. 메뉴판 입력 시 다시 메인 메뉴로 돌아감
  6. 주문 완료 화면
    1. '1. 주문' 입력 시 대기번호를 발급
    2. 장바구니는 초기화되고 3초 후 메인 메뉴로 돌아감
  7.  주문 취소 화면
    1. 메뉴판에서 '6. Cancel' 입력 시 주문 취소할지 확인 요청 문구 출력
    2. '1. 확인' 입력 시 장바구니 초기화, 취소 완료 문구 출력, 메인 메뉴판 출력

까지가 필수 구현 기능이다. 필요한 버튼? 들을 정리해보자.

 

 3) 만들 클래스를 화면 클래스와 기능 클래스로 구분했다.

  1.  화면 클래스 : 각 메뉴판들
  2.  기능 클래스 : 메인메뉴판 선택, 장바구니 넣을지?, 없는 숫자 선택 시 다시 해당 메뉴로.

일다 여기까지 만들어보자.

 

만들었는데 코드가 너무 더럽고 소위 말하는 하드코딩에 가까운 것 같다. 강의 진도를 더 빼서 익힌 다음에 해야할 것 같다. 강의 빡세게 들어야지...후

관련글 더보기